본문 바로가기

KOREA

[광주생활] 2023.07.16, 운전면허증 갱신, 스캔 & 저장

한국 온지 18일만에 운전면허증을 새로 갱신했습니다.

 

주소는 전라남도이지만, 저는 광주 살아서 집과 가까운 광주북부경찰서에서 신청을 했습니다.

 

적성검사 기간내에 갱신하는 것이라면, 면허증/적성검사지(시력검사)/수수료만 준비하면 되는데...

저는 몇일 전까지만 해도 영국(2021.5~2023.06) 살고 있었기 때문에 적성검사 기간이였던 2022년에 갱신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. 해외체류로 인해 적성기간을 놓쳐서 갱신을 하지 못하고 있었던 상태였습니다. 그래서 저는 추가로 사유가 있어 갱신 할 수 없었다라는 것을 증명할 [출입국사실증명서]가 필요했습니다.

다른 사람보다 갱신하는 데에 서류가 하나 더 필요했던 거죠^^;

 

그리고 저는 또... 영국 현지에서 한국운전면허증을 [영국운전면허증]으로 면허증 교환을 했었기 때문에, 영국 현지 운전면허증 발급기관에 반납을 해서... 그 반납한 면허증은 주소지 관할인 전라남도 나주시에 가있더군요...한국 오자마자 가장 먼저 나주에 면허 찾으러 갔었습니다^^; 나주 도착해서도 꽤 멀리..어디 산 같은 곳에.. 산 같은데에 위치해 있어서 걸어가서 그거 하나 받으러 시간 꽤 걸렸습니다^^;

 

어쨌든 10년만에?? 갱신을 했고, 갱신 할 수 있어 기분이 당근 좋았습니다! ^^;

구글